본문 바로가기
▶ 태국 여행/▷ 여행지

[태국 추천 여행지] 아이콘 시암, 쇼핑은 못 참지. 방콕 가볼만 한곳.

by 코짜이 2022. 11. 7.

태국의 대표 쇼핑센터 아이콘 시암을 다녀왔다.

시암 파라곤 백화점과 함께 태국 방콕의 양대 쇼핑센터로 자리 메김한 아이콘 시암.

태국을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한국과는 다른 분위기의 쇼핑을 즐길수 있을 것이다.

[아이콘시암]


위치

 

가는 법

  • 페리 : 위 지도에서 보듯 아이콘 시암은 강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강 건너편에서 무료 페리를 이용해서 갈 수 있다.
    - 씨프라야 짜오프라야 선착장 (무료) : https://goo.gl/maps/t5CtSkeVrhSH8oLp6
    - 사톤 페리 선착장 (무료) : https://goo.gl/maps/bLygCPpSKh8JVYCa8
    이 외에도 무료로 타는 곳은 더 있다. 유료로 받더라도 10바트-20바트 선.
    전철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BTS-Saphan Taksin역에서 내린 후 사톤 페리 선착장을 이용하는 게 좋다.
    5-10분 정도 소요.  잠깐이나마 짜오프라야 강에서 배를 타면서 구경하는 경험도 추천한다.

[아이콘 시암으로 가는 무료페리 선창장 정보 (출처 : ICON SIAM WEBSITE)]

 

  • 전철 (BTS) : 전철로만 가고 싶다면 아래 두 가지 옵션이 있다.
    - OPTION 1 : KRUNG THON BURI역에서 내린 후 아이콘 시암까지 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탄다. (약 5분)
    - OPTION 2 : KRUNG THON BURI역에서 내린 후 GOLD LINE으로 환승 후 CHAROEN NAKORN에서 하차.

[CHAROEN NAKORN 역에서는 아이콘 시암으로 바로 연결이 되어있다.]

영업시간

  • 연중무휴
    - OPEN : AM 10:00
    - CLOSE : PM 10:00

[ICONSIAM 층별 안내]

1층 같은데... G층이라고 하니 G층이라고 하겠다.

ICON SIAM의 G층은 전체가 식당가이다.

대표적으로 수상시장 콘셉트로 차려진 'SOOK SIAM'.

일반적인 빌딩이 아니라 피라미드 구조와 흡사하게 지어진 구조라서 1층격인 이곳은 웬만한 로컬 야시장 못지않게 넓다.

[SOOK SIAM의 음식들]

야시장을 이곳저곳 많이 가봐서 그곳에서 파는 메뉴들은 대충 아는데...

SOOK SIAM에서 파는 메뉴도 비슷해 보였다.  하지만 ICON SIAM을 찾는 손님들의 수준을 고려해서 청결에서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수상시장 컨셉??]

SOOK SIAM 입구와 주변 곳곳엔 독특한 장식물도 눈길을 끈다.

SOOK SIAM을 나와 짜오프라야 강 쪽으로 나가는 방향으로 나가면 태국식이 아닌 양식, 일식, 한식들을 파는 곳도 따로 모여있다.

 

자 이제 음식 구경은 그만하고 위층으로 올라가 보자.

올라가자마자 루이뷔통 뚜둥....

이곳에 명품 매장이 밀집해있다.

 

[ICON SIAM의 명품골목]

ICON SIAM의 명품 샵들을 봤으니 나머지는 아래 사진으로만 감상하시길 바란다.

이런 대규모의 백화점을 한 포스팅에 다 담기엔 너무 벅차다.

6층엔 극장도 보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카페 HARBOR LAND도 보인다.

여행에서 지친 부모님들은 잠시 아이를 맡기고 ICON SIAM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6층엔 짜오프라야 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NAPALAI TERRACE)도 있다.

또 한 가지, 빼놓을 수 없는 천장 폭포. 6층에서 볼 수 있다.

 

CEILING WATERFALL (천장폭포) 감상은 아래에서..

쇼핑도 쇼핑이지만.. 나처럼 쇼핑을 좋아하지 않는 남자들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ICON SIAM.

그리고 태국인들이 사랑하는 APPLE 매장.  이곳은 태국의 APPLE STORE 1호점이라고 한다.

[ICON SIAM 내에 위치한 APPLE STORE 1호점]

이제 백화점 내부는 어느 정도 둘러봤으니 ICON SIAM 앞 광장(RIVER PARK)으로 가보자.

이곳 광장에서는 사람들이 모여 앉아 휴식도 취하고, 저녁 6:30이 되면 레이저 분수쇼가 열린다고 되어있다.

하지만 난 이날 보지 못하고 돌아왔다.

이날은 광장에서 Food Truck Bazaar가 열리고 있었다.

이곳에선 항상 다른 이벤트가 열린다.


태국 여행을 하면서 여러 가지 가볼 만한 곳들을 둘러보며 다니느라 피곤하다면

하루쯤은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ICON SIAM의 Tourist card를 안내드린다. (광고 아님 주의)

ICONSIAM : ICONSIAM Tourist Card

1층 Tourlist  Lounge에 가서 여권을 보여주면 만들어 준다고 되어있다.

각종 할인과 VAT Refund 6%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서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